#아드리

[DEMO] Unity Prefab Workflow 본문

Unity

[DEMO] Unity Prefab Workflow

아두리두리 2019. 1. 18. 15:41


유튜브로 보기



Prefab Workflow


향상된 워크플로우 지금 미리보기로 새로운 Prefab Workflow를 확인해 보세요! Scene과 프리팹을 분리해 작업 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유연성과 생산성이 향상되며 시간이 많이드는 오류를 걱정하지 않고 더욱 빠르게 작업 할 수 있습니다. 개선 사항은 150 개 이상의 기업 고객 설문 조사, 수많은 인터뷰, 여러 편의 사용성 테스트 및 2 개의 GameJam을 기반으로 합니다. 장기적인 목표는 중첩(Nesting)에 대한 지원을 구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핵심 Prefab 워크 플로를 다시 생각하여 다른 팀 구성원이 Prefab을 동시에 자신있게 효율적으로 편집 할 수있게하는 것입니다. Nesting 예전에는 사용자가 건물과 같은 대형 프리팹이나 가구와 같은 세분화 된 프리팹을 동시해 생성 할 수 없었습니다. 이제 Nested Prefabs를 제공함으로써 큰 건물은 여러 개의 작은 조립식 조립품으로 구성 될 수 있는 동시에 여러 개의 조립식 조립품으로 구성 될 수 있습니다.이렇게하면 모든 규모의 팀이 다음 작업을 보다 쉽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.

- 프리 팹을 여러 엔티티로 분할하여 효율성 향상 - 소규모에서 대규모로 - 모든 콘텐츠 재사용 동시에 여러 콘텐츠 작업 Prefab Variants 효율성 향상!

Prefab Variant은 Object와 Prefab의속성을 상속받습니다. 그리고 동시에 속성을 Override 할수있습니다. Object-oriented프로그래밍의 상속 개념과 유사합니다. 예를 들어, 여러 개의 문(door) Prefab이있는 경우, 몇개는 다른 색상을 선택하고 나머지는 기존 Prefab 색상 속성을 상속 할 수 있습니다. 원래 문 Prefab에 대한 변경 사항은 오버라이드 된 속성 외에 Variant들에게 영향을 줍니다. Prefab Mode 실수 방지! 새로운 워크 플로우의 Prefab Mode를 사용하면 별도의 창에서 편집 할 수 있습니다. Prefab 편집에 약간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하지만 오류 발견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.



관련 자료


새로운 프리팹 워크플로 소개 블로그


유니티 프리팹 웹사이트


원본 동영상(영어)


Try out the preview build now! https://ole.unity.com/newprefabs or get the latest beta here: https://unity3d.com/unity/beta



반응형
Comments